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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지 캠핑 충주 친구와의 노지 캠핑 멋진 경치와 함께 넓고 조용한 장소는 솔직히 캠핑장에서는 예약이 치열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여성과 함께 있다면 편의시설에 대해 많은 고려가 필요하지만 남자들끼리라 불편을 감수하고도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충주 노지 캠핑 요번에 비 피해로 다소 훼손된 구간도 보였고 이곳도 이제 슬슬 캠핑장 조성을 하고 있었습니다. 어렸을 적 아버지와 이곳에서 낚시도 하고 캠핑도 했었던 장소인데요 20년 만에 다시 와본 곳이지만 큰 나무들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어서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캠핑 자리잡기 베스트 지역은 코로나로 접근 금지령이 떨어졌기 때문에 좀 더 깊숙한 곳까지 들어왔더니 이미 자리 잡은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위치 잡는데 꽤나 고생했지만 그래도 나름 Best인 장소를 선택했습니다.! 아.. 더보기
북한강 자전거길 풍경 춘천역시작 소양강변에 건립한 소양강 처녀상을 보며 신매대교로 향하게 됩니다. 소양강 처녀 노래와 소양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세운 동상에는 소양강 처녀 노래도 흘러나옵니다. 강변에는 오리배를 탈 수 있는 시설 등 드라이브하며 잠시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입니다. 신매대교를 향하며 강변을 따라 올라가게 되면 다리를 만나게 됩니다.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다리를 건너서 좌측으로 가면 소양강을 끼고 자전거 길을 만나게 됩니다. 가을이 시작되면서 나뭇잎색이 가을 색으로 변하며 따가웠던 여름 햇살은 어느새 포근하게 바뀌어가고 있네요. 적당한 나무 그늘 아래 강변 바람도 이따금씩 불어주고 오랜만에 자전거를 타니 상쾌했습니다. 하늘도 맑아 저 멀리 산맥도 다 보여서 넓은 시야가 제 가슴마저 뻥 뚫리게 해 주는 것 같습니.. 더보기
북한강 자전거길 코스 정하기 자전거도로/국토종주길 4대 강 정비사업을 하면서 남는 부지를 활용한 사업이 자전거도로입니다. 이러한 국토종주길에 14~30km 구간마다 인증할 수 있는 인증센터도 있으며 완료한 종주길에 따라 유료로 상장과 메달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북한강 자전거길 코스 코스 정보 : 밝은 광장 - 샛터삼거리 - 경강교 - 춘천 신매대교 전체 거리 : 종주노선 70.4Km (실직적인 주행거리는 80Km 미만으로 보입니다. 소요시간은 빠르게 타신다면 4시간 경치 보며 천천히 타신다면 6시간 정도 보시면 될듯합니다. 북한강 자전거길 코스 정하기 밝은 광장부터 춘천 신매대교 방향으로 올라간다면 춘천 역에서 기차 타고 운길산역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기차 시간표에 맞춰서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마음이 급해져 제대로 즐길 수 없게.. 더보기
해안드라이브 코스 시화방조제 서해바다 해안선을 따라 달리는 노을이 멋진 바다 서해 이곳의 해안길은 너무나도 아름다웠습니다. 맑은 가을 하늘 해 질 녘 이날 유난히 바람이 불어오는데 가을바람이다 보니 뽀송한 바닷바람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시화방조제 원래 이곳은 바다와 분리시켜 담수화 작업을 한 뒤 공업 / 농업용수 및 일부는 간척하여 사용하고자 했지만 취지는 좋았으나 다소 문제점이 많은 공사였다고 하네요. 시화나래조력공원 시화 방조제를 가다 보면 전망대 및 휴게소 화장실 등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공원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노을을 보는 것이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조력 공원 시설 전망대 성인 기준 2000원 정도이며 화장실은 다소 청결해 보이진 않았습니다. 조력 공원에서 본 서해 태양에 반사되어 빛나는 바닷물과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 더보기
배영 발차기 연습 방법 배영 뜨기 방법 벽 쪽으로 다가가 킥판을 위에 두고 두 손으로 벽을 잡습니다. 한 손으로 수영장 바닥을 짚고 반대쪽 다리를 올리도록 합니다. 그다음 바닥을 짚고 있는 손 반대 발을 사이드 벽면 위에 올려놓습니다. 그러면서 반대 손으로 킥판을 내 몸 배꼽 쪽에다 가져가도록 합니다. 다른 한쪽 발도 벽면 위로 올려주시고선 두 손으로 킥판을 잡도록 합니다. 허리를 곱게 펴시면서 사이드 벽에 내발을 최대한 조금만 걸치도록 합니다. 위 작업이 수월해진다면 킥판 없이 맨몸으로 뜨는 연습도 해보도록 합니다. ※ 엉덩이가 처지지 않게 최대한 수면 위로 올려주며 얼굴은 최대한 숨만 쉴 수 있을 정도로만 들리도록 합니다. 몸이 굽어지거나 얼굴을 들게 되면 몸은 가라앉기 때문입니다. 킥보드 잡고 누워서 발차기 하기 두 손을.. 더보기
수영 실력을 빨리 향상 시키는 방법 효과적인 영법 습득 방법 수영장 프로그램 진도는 성인 기준 마스터까지 1년 정도로 자유형 2개월 배영 2개월 평영 2개월 접영 2개월 교정 2개월 마스터즈로 수영장마다 진도 과정이 비슷합니다. 바쁜 직장생활로 주 3회 프로그램 주 2회 프로그램으로 강습이 실시되는데 1년에 주 3회 주 2회는 물속에서 배운 시간이 엄청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이렇게 차이가 나게 되면 같은 수업시간이라도 아무래도 주 2회의 반이 습득력이 더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물 적응을 빠르게 하시려면 물속 생활을 그만큼 많이 가져줘야 합니다. 수영 수업 외에도 자유수영으로 꾸준히 수영장에 나와서 물속에서의 생활을 자주 가져줘야지 많이 물에 대한 감각 호흡 등 수영 영법 습득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수업 프로그램만 나온다.. 더보기
자유형 킥 자유형 킥 자유형 킥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발등으로 내려 차는 다운 킥 발바닥으로 올려 차는 업킥입니다. 업킥과 다운 킥의 연결이 얼마만큼 부드럽게 하느냐에 따라 추진력이 크게 향상되는 것입니다. 근육의 쓰임 다운 킥에서는 대퇴 사두근을 사용하며 업킥 시에는 둔근부터 시작하여 햄스트링 종아리 근육까지 활성해야 합니다. 작은 근육의 쓰임보다 큰 근육의 쓰임이 먼저 일어나야 전체적인 연결이 부드럽게 될 수 있습니다. 발목의 유연성 발목의 유연성이 좋아서 더 많이 펴지게 된다면 그만큼 더 물을 더 뒤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훨씬 유리하게 됩니다. 발등으로 물을 밑으로 누르는 것이 아닌 진행하는 반대 방향으로 밀어내야 하기 때문에 발목의 유연성은 발차기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발차기와 손.. 더보기
수영의 관성 관성 정의 외부로부터 아무런 힘이 작용하지 않을 때 정지해 있는 물체는 정지 상태를 계속 유지하려고 하고, 운동하고 있는 물체는 등속 직선 운동을 계속하려는 성질이 있다. 이렇게 물체가 외부로부터 힘을 받지 않을 때 처음의 운동 상태를 계속 유지하려는 성질을 관성이라고 한다. 뉴턴의 운동법칙 뉴턴의 제1 운동 법칙인 "관성의 법칙" 모든 물체는 외부로부터 힘이 작용하지 않는 한 정지해 있던 물체는 계속 정지 상태로 있고 움직이던 물체는 계속 일직선 위를 똑같은 속도로 운동하는 법칙 뉴턴의 제2 운동 법칙인 "가속도의 법칙" 물체에 힘이 작용하면 물체는 그 힘에 비례해서 가속도를 갖게 되는 법칙 뉴턴의 제3 운동법칙인 "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 밀고 당기는 힘은 두 물체 사이에 일어나는 상호 작용의 법칙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