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여행/유럽자전거여행

자전거 항공포장 주의사항

반응형

안녕하세요

운동을 좋아하는 성진입니다.

 

오늘은 자전거를 비행기로 이동할때 항공 포장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여행 루트와 일정을 잡으셨다면 당연히 자전거를 포장해야겠죠? 그러면 어떻게 포장해야 하냐면요 항공사마다 수화물 무게 제한을 알아야 하고요 또한 몇 kg당 추가비용이 얼마인지 알아야 적절하게 맞출수 있습니다. 수화물 무게 제한 초과 어느 항공사는 비용이 엄청납니다. 그러니 꼭 수화물 무게초과당 얼마인지 알고선 포장하셔야 합니다.

 

저는 에티하드항공을 이용했는데요. 수화물 무게제한이 무려 30kg까지 통과할수있습니다.다른항공사보다 엄청 넉넉한 제한인데요 자전거는 특수 수화물로 가능하답니다.

 

그럼 항공포장 시에 수화물에 절대같이 포장하면 안되는 물건들은요 자전거 포장이니깐 그 기준에서 설명드릴게요. 건전지 안됩니다.!!! 자전거에 후미등이나 전조등에는 분명 건전지가 있을 겁니다. 그거 무조건 빼셔야 합니다!!.그리고 캠핑 장비도 포함일때 당연히 가스도 넣으시면 안되겠죠? 그리고 꼭 수화물에 넣어야 할게 있는데요 그건 위험해 보이는 물건들입니다 자전거 수리도구 그리고 칼 테이프도 안됩니다!! 실수로 기내로 수리키트 1개 들고갔다 뺏겼습니다;;;

 

 

그리고 자전거 박스는 MTB 자전거 박스를 구하셔야 합니다 자전거 박스 사이즈가 넉넉하거든요^^자전거 매장에서 그냥 구할 수 있으니깐 달라고 하면 주실 겁니다. 포장시에 저는 운이 좋게 뒷바퀴 탈거 안해도 되더라구요. 박스가 작으면 뒷바퀴도 탈거 해야합니다. 앞바퀴만 탈거해서 프레임에 케이블 타이어로 고정했구요 자전거 안장은 뽑아서 넣으시면 됩니다.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은 절반 이상 빼놔 두세요 비행기 안에서 기압차이로 타이어 터질 수도 있답니다!!

자전거 페달도 분리 하셔야합니다.위 사진처럼 고정해놓고 자전거 박스에 넣는데요!!

 

 

보시는 봐와같이 남는공간에다 짐을 꾸역꾸역 넣어야합니다.ㅠ.ㅠ 될수있으면 자전거 사이드위주로 침낭이나 텐트같은 둘러쌓아 푹신하게 만들어주세요 항공 수화물을 직원들이 그냥 막던집니다!!자전거 망가지니 푹신하게 뱅뱅 돌려서 포장해주세요 !!그렇게 저는 30.4kg정도 마췄구요 ㅋㅋ조금 초과해도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분명 남은 짐들이 있을 겁니다 저는 남는 짐을 오르트립 30L 가방에다 다 넣었습니다. 무게를 재보니 15kg 무게로 기내 무게 제한을 7kg 라고 하던데 제가 제대로 본건지 아닌지 우선 7kg 맞추려고 작은 배낭 가방도 매구요 거기다 안장도 넣고(작은 가방은 무게 안재는 것 같더라고요) 옷도 여러 벌 껴입고 헬멧도 쓰고 바지에다 별의별거 다 쑤셔 넣고 그래도 조금 오버했었는데 다행히 기내 진입 때 크게 걸리질 않아서 통과했었습니다.

 

 

비행기 수화물 체크시 기도하는 사진입니다.ㅋㅋㅋㅋ분명 하느님은 제 기도를 들어주신 거 같습니다.

 

모든 짐을 포장해서 자전거 담은 수화물 1개 작은 배낭가방 1개 그리고 오르트립 30L 가방 1개 총 3개로 통과하였습니다. 추가요금 없이 통과는 참 힘든겁니다!! 솔직히 자전거 여행자라면 다들 아실 거예요 여행보다 제일 힘든 것은 바로 항공 포장이라는 것을!!!!!!! 제주도는 암만 싸고 좋아도 배로 갑니다 항공 포장 너무 힘들어요 ㅠ.ㅠ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내로 들어오는 물건중에 자전거 안장도 통과되구요 자전거펌프도 통과 되구요 기본적으로 여러 물건들 중에 뾰족하거나 위협적인 물건은 안됩니다. 그리고 해외에선 자기들 마음인 거 같습니다. 물건들이 워낙 쇠붙이가 많으니 짐 다까서 검사하더라고요 올 때는 안했는데 출발 할때는 기내 물품 다 오픈해서 보여줘야 해서 시간이 좀 걸리더라구요 다른 사람한테는 민폐? 였을 겁니다;;;

 

항공 포장 정말 신경 많이 써야 합니다. 정말 자전거 수화물 붙이고 여행지에서 확인할 때면 사자우리에 던져졌다 꺼내온 것처럼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소중하게 잘 포장하셔야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여행 출발지 프랑스 파리입니다!! 자전거는 안타고 관광만 했는데 아무튼 다음 시간에 이야기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