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여행/유럽자전거여행

여행루트 계획 및 1일 가이드 이용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운동을좋아하는 성진 입니다.

 

오늘은 다들 자전거나 혹은 배낭여행을 가실 때 좋은 어플과 여행 루트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기본으로 제가 여행했던 루트도 좀 섞어가며 말씀드릴게요.

 

유럽여행을 가고 싶다 그렇다면 어디 어디를 정해야 할까 막막하시죠? 만약 프랑스 파리에 가고 싶다고 한다고 하면 어디 어디 가 유명한지 모르는 경우도 있으시잖아요. 우선 구글에 검색하면 어느 정도 유명한 관광지는 뜬다고 봅니다. 그러나 핸드폰 어플중에 외여행 가이드 해주는것들이 많은데요 저는 마이리얼트립을 이용했습니다.

 

 

파리라고 검색하면 상단처럼 가이드 투어랑 티켓 등 즐길 거리가 있는데 솔직히 파리지역은 지하철로 이동하면 되고요 저는 1일 가이드투어 란을 이용하였습니다.

 

 

보이시죠? 가이드 투어 클릭하시면 나에게 맞는 시간과 모임 장소 등을 확인하시고 정하실 수 있으니 자유여행 중에 언제라도 지역마다 가이드 투어로 유명한 관광지 확인해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솔직히 저는 그림에 지식이 없어서 봐도 왜 유명한지 몰랐거든요 그러나 루브르 박물관 가이드 투어 신청해서 왜 그림이 유명한지와 여러 그림에 대한 스토리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얘기하다 보니 무언가 장사하는것 같아 보이지만 이건 그냥 제가 사용한 어플이고요 다른 어플도 많고 카페로도 검색하셔서 한인 민박도 구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 유명 여행지에는 한인 민박이 잘 되있더라고요. 그러나 저는 영어 1도 몰라도 게스트하우스가 더 좋았습니다. 그냥 외국인들과 지내야 해외 느낌도 더 나고 좋았거든요.!아무튼 저도 자전거 여행하면서 유명한 도시에서는 2박 3일이나 일주일 정도 지내면서 일일 가이드 신청해서 즐기곤 했습니다 자유롭게 여행하며 필요할 땐 가이드로 해외 유명지에 대한 이야기를 듣자니 더욱 알차고 좋았습니다.!!

 

자 이번엔 자전거 여행할때 저는 서쪽 유럽을 택하였는데요 프랑스 - 스페인 - 스위스 - 이탈리아 이렇게 선택했습니다 프랑스 산티아고 길 서부 터 마드리드 그리고 발렌시아 내려와서 해안 도로 타고 스위스 간 다음 스위스에서 이탈리아로 내려오는 코스였는데 대충 4천 킬로 정도 탔더라구요.

 

.

 

우선 여행하면서 수정할거 수정하고 지울거 지우고 그리고 제가 핸드폰 2개로 하나는 실시간 구글로 하나는 오프라인지도 다운받아 써가지고 순서대로 잘 메모해둔 아이콘들이 듬성듬성 있습니다.;;;

 

 

우선 한 아이콘을 클릭해서 보면 산티아고 프랑스 길을 출발한다면 A 지점부터 F 지점까지 이동 루트를 만들어놓고선요 이걸 핸드폰에 루트 저장해 놓은 겁니다. 대한민국은 구글 내비게이션이 안되는 거 아시죠? 해외에선 구글 내비게이션이 되니깐 이렇게 이동해야 할 루트를 지정해서 위에 사진처럼 아이콘으로 쭉 만들어놓은 거랍니다. 그럼 저장해 놓고 선요. 다녔습니다. 즉 큼지막한 루트로 거리를 계산하고 (저는 하루 80KM 이동 계획이었지만 어쩔 때는 187KM 이동한 적도 있습니다;;;) 디테일한 루트는 바로 오프라인 내비게이션을 이용해서 다녔습니다.

 

 

제가 사용한 어플은 바로 맵스미 를 이용해서 다녔습니다. 장점은 오른쪽 사진처럼 제가 이동해야 할 지역을 미리 다운로드해놓으면 데이터 사용 없이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 또 하나 엄청 중요한 장점이 있는데요 그건 다음 시간에 설명드리겠습니다;;오늘은 이상 마치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자전거여행 > 유럽자전거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전거 항공포장 주의사항  (0) 2020.02.14
해외여행 이동루트 정하기  (3) 2020.02.12
자전거 캠핑 필수용품  (2) 2020.02.10
여행용 자전거 고르기  (2) 2020.02.09
유럽 자전거여행 1화  (10) 2020.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