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여행/국내자전거여행

국토종주 자전거길 인증수첩 및 모바일 인증

반응형

 국토종주 자전거길

 

 

2009년부터 새로운 정책의 일환으로 자전거 인프라 조성, 자전거 이용문화 확산 등을 목적으로 2011년부터 현재까지 약 1,853Km가 개통되었다고 합니다.

 

차량 통행이 적은 기존 시군도, 마을길, 농로 등을 활용한 길이며 폐 공중전화 부스를 활용한 국토종주 인증 부스가 비치되어 있으며 폐철도와 폐철교 구간을 재활용 간이역들은 전시공간 및 휴게시설로 재활용 등 친환경 재활용의 전시장이라고 평가받고 있기도 합니다.

 

 

 국토종주 인증수첩을 아시나요?

 

 

5000원 대로 인증수첩과 500원으로 노선의 지도를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처는 인터넷과 인증 행정 하는 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권처럼 생긴 인증 수첩은 각 인증센터 마나 스탬프를 인증 수첩에다 찍는 방식입니다.

 

 

 자전거 인증

 

출처 : 자전거행복나눔

 

보시는 봐와 같이 각 지역의 특정 지형이나 건축물들 그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을 형상화하여 이증 도장으로 되어 있으십니다.

 

 

아날로그 방식으로 인증할 수도 있고 또는 모바일 자전거 행복 나눔이 있어서 모바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자전거 행복 나눔

 

 

 

모바일로도 어플을 활성화된 상대로 인증센터 지나갈 시 반경 내로 인증되었다고 알람이 울리며 모바일 인증이 표시가 됩니다.

 

아날로그 스탬프 도장 모양과 동일한 모양으로 인증되며 모방일이든 인증수첩이든 둘 중에 하나만 찍혔다면 자전거 행복 나눔 사이트에서 인증 오류를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출처 : 자전거 행복나눔

 

국토 종주, 4대 강 종주, 모두 종주 시에는 그랜드 슬램 인증서를 무료로 집으로 받아 보실 수 있으며 메달과 메달 케이스는 직접 돈 주고 구매해야 한다고 합니다.

 

 

인증 시 소소한 팁

 

  •  각 자전거 인증 스탬프잉크 패드 가 말라서 안 찍히는 경우도가 많습니다. 패드에 약간의 물로 희미하게라도 찍어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  인증 부스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처 다른 위치로 옮겨져 있는 경우여서 모바일 인증을 활용해도 무방합니다.
  •  모바일 인증만 한 경우 각 지역 인증 센터에서 아날로그 스탬프로 인증된 지역 모두 도장 찍은 실수 있습니다. (못 찍었다고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  인증 부스에는 자전거 전용 숙박 명함들이 놓여있습니다. 트럭으로 직접 태우고 와서 데려가며 가격도 3만 원대로 식사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자전거여행 > 국내자전거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해안 자전거여행 호미곶  (21) 2020.12.11
남한강 자전거길  (18) 2020.11.16
북한강 자전거길 풍경  (20) 2020.09.25
북한강 자전거길 코스 정하기  (27) 2020.09.23
여름철 자전거 복장  (21) 2020.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