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클레식 기타 조율기로 조율 하는 방법

반응형

 클래식 키다를 접하다.

 

 

짝꿍이 가 취미로 했다던 클래식 기타!!!

 

일이 바빠서 할 수 없다면서 취미로 해보라며....

 

늘 새로운 걸 접하는 걸 좋아하는 나에게 매우 흥미로운 시작이었습니다.^^

 

 

 조율기로 조율해보자!!

 

 

기타 줄은 바로 치는 게 아니라 조울을 하고선 사용하는 거라기에 조율기로 조율을 시작~!!!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몰라서 유튜브 보면서 사용법을 봤는데 생각 의외로 간단하게 조율할 수 있는 신기한 녀석이었습니다.

 

 

 

 

 

제일 두껍고 맨 위에 있는 줄이 6번 줄이며 그 아래로 시작되는 나머지 5줄..

 

 

012345

 

 

기타 헤드에 조율기 꼽고선 6번 줄부터 튕겨주면 알아서 음정을 표시해주기에 너무나 편리하게 조율할 수 있었습니다.

 

 줄의 개방현

 

아무것도 누르지 않은 상태의 현 또는 그 상태로 연주하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개방음이라고도 말하며

 

6번째 줄부터 차례대로 미 - 라 - 레 - 솔 - 시 - 미의 소리를 냅니다.

 

E A D G B E
6번째 줄 5번째 줄 4번째 줄 3번째 줄 2번째 줄 1번째 줄

 

 

 노래 제목을 맞춰보실래요?

 

유튜브 보며 매운 곡인데요.. 다시 들어보니 무슨 노래인지 알 수가 없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가 다치실 수 있으니 좀 더 신중하게 클릭해 주세요...

 

아무튼 배움은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