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에게 맞는 캠핑 화로대 고르는 방법

반응형

 화로대 사용해야만 하는 이유

 

 

 

땅바닥에다 그대로 불을 피운다면 불을 피운 그 주위에 있는 미생물들이 모두 죽어서 회복하는데 까지 많은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캠핑분들이 모두 바닥에다 그대로 불을 피운다고 한다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히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화로대 사용 목적

 

첫 번째로 나에게 맞는 캠핑 화로대 사용 목적에 맞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나는 요리를 하기 위해 사용할 거야 or 나는 장작 타는 불을 보기 위해 사용할 거야 or 나는 불멍을 주로 보지만 가끔 요리도 하고 싶어 또는 요리도 하지만 가끔 불멍도 하고 싶어.

 

이렇게 주로 무엇을 위해 사용할지 정하셔야 합니다.

 

 

 

 불멍 화로대 고르는 방법

 

불멍 화로대에서도 2가지 스타일로 크게 나눠집니다.

 

나무가 타는 장작과 불꽃이 같이 보이는 화로대 그리고 불꽃만 보이는 화로대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으로는 장작과 불꽃을 같이 보면 정말 이쁩니다 타는 장작 소리와 작은 불씨 같은데 보이기도 하고요

 

불꽃만 보이는 화로대는 연기가 거의 안 나서 깔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의 화로대 화력을 잘 알자.

 

보통 판매되는 장작 같은 경우 나무를 쪼개어서 판매하기 때문에 화로대의 모양에 따라 장작이 오래 탈지 아니면 이쑤시개처럼 금방 타고 사라지게 됩니다.

 

제가 구입한 화로대는 상당히 개방이 되어있어 타는 장작을 잘 볼 수 있지만 단점음 두께가 얇은 장작 같은 경우 금방 타버리기 때문에 나무 소비가 상당히 심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절단목을 사용합니다. 30cm에서 지름 15cm의 함수율 15% - 30% 이하 절단목 정말 오래 타고 좋습니다.^^

 

 

화로대 처음 사용방법

 

한번 불 피우기 전 맨손으로 화로대 만지지 마세요.~!~!!!!!!!

 

절대 안 됩니다. 왜냐면 손자국이 그대로 남기 때문입니다.

 

한번 열이 가해진 후에는 만져도 상관없지만 처음에는 장갑 끼고 다뤄주셔야 합니다.

 

내 화로대라고 인증하기 위해 엄지손 지문을 남겨두신다면야 상관없지만 말이죠 ㅎㅎ

 

 

내가 선택한 화로대 콜맨 파이어 플레이스 3

 

 

01

 

접었을 때 휴대용으로 편하고 옆에는 망사 철로 되어있어서 불꽃도 잘 보이고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화로대입니다.

 

01

 

 

바닥 부분을 위로 올려서 숯불 요리도 가능하고 손잡이를 접어서 프라이팬에 올려놓는 받침으로 사용도 가능하고 말이죠. 가격대는 17만 원대

 

이미테이션 제품은 7만 원대이지만 절대 사지 마세요 후회한다는 평이 너무 많더라고요.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다용도로 쓰일 수 있는 화로대이면서 휴대하기도 편한 화로대라고 생각됩니다.

 

30~50만 원대 화로대는 보통 불꽃만 보이는 화로대인데요 확실히 냄새는 안 나지만 왜인지 모를까 만족스러운 불멍이 아니더라고요.

 

화로대 생각하신다면  콜맨 파이어 플레이스 3 생각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