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자면서도 살 빼는 방법

반응형

 유산소 운동이란?

 

운동 중 산소 공급을 통해 지방과 탄수화물을 에너지화해서 소모하게 하는 전신운동을 말하는 것으로써 에너지 소비를 늘려 주연료인 지방을 사용함으로써 체지방량 감소를 시켜주는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지방만 사용하나요?

 

유산소 운동 시에는 지방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 근육과 지방을 녹여서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주된 사용하는 에너지원은 지방을 사용하게 됩니다.

 

 

 

 가장 이상적인 다이어트는?

 

근육은 성장하며 지방을 줄여주는 방법이 가장 이상적인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육은 성장하며 지방을 줄여주는 방법은 우리 몸의 근육에게 부족함을 즉 분해할 필요를 못 느끼게 해주는 것입니다.

 

근육은 단백질로부터 합성되므로 충분한 단백질 섭취를 해주어 근육을 녹여 에너지원으로 바꾸지 않아도 충분히 섭취된 단백 질로만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면 되는 것입니다.

 

즉 고단백 식단을 해주는 것이 근육성장 및 지방을 줄여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드웨인 존슨

 

 

자면서도 살 빼는 방법은?

 

유산소 운동은 그 즉시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즉 운동 시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유산소 운동하고 나서 식사 및 충분한 휴식을 취하게 된다면 우리 몸은 필요로 한 에너지를 충분히 저장 및 회복하게 되어 원래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런 사이클이 반복된다면 단기적으로는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영양 불균형 및 운동의 스트레스로 장기화로 갈 수 없으며 쉽게 포기할 수밖에 없습니다.

 

근력운동은 근육에 스트레스를 주어 손상된 근육이 회복하면서 근육이 성장하게 됩니다.

 

즉 손상된 근육은 휴식 및 주로 수면 활동시간에 주로 근육의 회복이 이뤄지기 때문에 많은 양의 칼로리를 사용하게 됩니다.

 

자면서도 살을 빼는 방법은 근육운동을 통해 내가 자고 있으면서도 몸에 있는 에너지를 사용하여 근육을 회복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운동 시에만 에너지를 사용하고 멈추지만 근력운동은 내가 휴식시간을 가져도 몸에선 근육을 회복고 성장하면서 칼로리를 소비하여 24시간 에너지를 소비하게 됩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는 유산소 및 근력운동을 같이 실시해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음식 섭취 방법은?

 

 

예를 들어 177 키의 남자이며 몸무게가 89kg이며 보통 이상의 활동량을 가진 경우 표 중 체중을 계산한 뒤

 

표 중 체중 ( 177- 100 ) X 0.9 = 69.3이며

 

하루 권장 칼로리는 69.3 X 35 = 2,425.5 Kcal 가하루 권장 칼로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나의 하루 칼로리 섭취량보다 적게 섭취하여 내가 필요로 하는 칼로리를 몸의 지방과 근육에서 에너지를 만들어서 사용하도록 하면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근육보단 지방 에너지 사용도를 높이기 위해 고단백 식단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 적인 다이어트 다들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